횡성자연휴양림

횡성 자연휴양림
횡성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저고리골은 옛날 호랑이가 사람을 잡아먹고 나뭇가지에 저고리를 걸쳐 놓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빼어난 경치와 안락한 지형으로 옛 신라 초기 왕실의 휴양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임금이 친히 밟아 올라간 산이라고 해서 어답산이라고도 불린다. 횡성 자연 휴양림의 매력은 때묻지 않은 자연이다. 자연 훼손이 전혀 없이 도로도 옛날 나무꾼들이 나무하러 다니던 길을 그대로 썼다. 집이 지어진 곳도 자연 그대로의 공터다. 옛날 주민들이 농사짓던 논은 지금 잔디밭으로 활용했다. 저고리골 계곡을 끼고 있어 산과 계곡의 매력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횡성자연휴양림의 장점이다.

큰곰자리기준 20분내외

횡성5일장

횡성 자연휴양림
횡성 전통시장은 120년 전통의 강원도 최대의 5일장으로서 명성을 간직하고 있으며, “동대문 밖 제일 큰장”으로 불리우고 “제2의 개성상인” 일본상인이 넘보지 못한 당찬 기개의 상인과“만세운동 시발점”으로 강원지역의 도화선을 당긴 애향을 간직한 전통시장입니다. 횡성 전통시장에서 만나는 최고품질의 로컬푸드 “사람은 서울로, 말을 제주로, 소는 횡성으로”라는 말과 같이 횡성 한우의 명성은 전국에서 으뜸이며 전국 수요의 26%를 차지하는 더덕은 뛰어난 향과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날은 매월 1일, 6일입니다.

큰곰자리기준 25분내외

웰리힐리파크/CC

웰리힐리파크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천혜의 자연조건, 총 8개 타입과 767실의 호텔식 고급 콘도미니엄, 86실 규모의 유스호스텔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설원의 낭만이 가득한 국제규모의 스키장, 해발 600m 고원의 천혜환경과 한 덩어리가 되어 ‘골프의 본질’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코스에서의 라운딩, 기업체 연수와 각종행사를 위한 교육, 문화시설, 대연회장, 레크레이션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현대성우리조트만의 고품격 서비스로 기쁨과 만족이 가득합니다.

큰곰자리기준 15분내외

둔내자연휴양림

둔내자연휴양림
청태산 기슭에 있는 민간휴양림으로 해발 1,200m의 산 정상에서 발원한 수원이 휴양림 남쪽을 가로질러 흐른다. 젓나무 등 침엽수와 조림한 수령 30년의 잣나무, 낙엽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어 각종 야생동물이 서식한다.
등산로를 따라 전망대에 오르면 영동고속도로와 태기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데, 이 등산로는 산악자전거(MTB)를 타기에도 좋다. 오리엔티어링, 서바이벌 게임 등의 레포츠도 제공한다.

큰곰자리기준 30분내외

청태산자연휴양림

청태산자연휴양림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루고, 잣나무, 전나무 등 아름드리 침엽수가 우거진 거대한 삼림욕장으로 특히 높이 약 15m에 지름 30㎝ 정도의 잣나무가 주류를 이루어 낮에도 하늘이 잘 보이지 않는다. 휴양림 주위를 돌면서 이어지는 산길을 따라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다.

큰곰자리기준 30분 내외

청우골프클럽

청우골프클럽
18홀 골프장의 광활한 필드가 자연지형을 닮아 자연속에 동화된 평안한 코스 조성, 샷밸류(shot value)가 살아있는 전략적인 레이아웃, 자연계곡을 이용한 자연계류(creek)와 연못(lake) 재생, 적송 숲에 둘어싸이고 화려한 화목류가 만발한 코스 블루코스(1~9번홀)는 자연계곡을 따라 이어진 계류가 곳곳에 위치하여 정확한 샷을 요구하는 전략적인 코스이다. 코스모스코스(10~18번홀)는 맑은 하천을 감싸고 돌아가는 자연수림 자리한 코스이다.

큰곰자리기준 30분 내외

보광휘닉스파크/CC

보광휘닉스파크
보광휘닉스파크는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에 있는 스키 리조트이다. 태기산 고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5년 12월 16일 문을 열었다. 2018년 동계 올림픽의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경기장으로 예정되어 있다.

큰곰자리기준 40분내외

기타 10분내외 거리에 멸종위기 곤충연구 보존 및 생태 박물관인 홀로세생태학교, 다양한 허브로 가득찬 글로리아 허브농원, 70-80 추억의 올챙이전시관, 안흥찐빵 등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지도에서 주변 관광지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Get Directions